본문 바로가기

해외 살아봤어

터치 앤 고 사용하기

말레이시아의 필수품 터치 앤 고를 소개합니다. 주차비 정산부터 전통시장 결제까지 모두 되는 말레이시아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 터치앤고 카드는 현재 리뉴얼 문제로 실물 카드 구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합니다. (22-9월 기준)

 

 

 

터치앤고 실물카드 주문하기

터치 앤 고 어플에서 카드 구입을 클릭하면 라자다 터치 앤 고 몰로 이동하는데 Pre 오더라고 되어 있고 배송이 14일 이상 걸린다고 표기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로케이션은 Watsons에서 구할 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 최근 Watsons 멤버십에 가입했을때 터치앤고 카드는 없다고 하더라고요. 매장마다 다를 수 있으니 한 번 문의해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아 보입니다. 

 

 

실물 카드가 없어도 어플로 할 수 있는 일이 무궁무진하게 많은 터치 앤 고 어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터치앤고

터치 앤 고 어플을 깔고 가입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터치 앤 고가 너무 편한 이유는 이 월렛을 지원한다는 점인데, 저는 지금 여권이 없는 관계로 100링깃씩만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일단 인증 후에는 5,000링깃까지 충전을 하여 사용이 가능한데,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터치앤고 E wallet 장점

 

  1.  시장에서 결제가 가능
  2.  터치앤고 이용자끼리 송금 가능
  3.  유틸리티 결제 가능
  4. 주차비 결제 가능
  5. 다양한 매장에서 사용 가능
  6.  간혹 카드가 안 되는 매장에서도 터치앤고는 결제를 받는 경우가 많음
  7. 벌금 티켓 결제 가능.

 

자세한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시장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1qIMAGE:  Buletin Mutiara

 

 

말레이시아 시장은 보통 카드시스템이 없습니다. 우리나라 시장도 마찬가지이지죠 ㅎㅎ 그러나 터치 앤 고 어플이 있다면 QR 코드를 이용해 송금이 가능합니다. 결제 방법은 가게 앞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한 다음 송금하기를 눌러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QR코드를 스캔하면 자동으로 해당 지갑으로 연결됩니다.
내 QR코드를 이용하면 돈을 이체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매장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터치앤고는 말 그대로 체크카드의 역할을 하는 어플입니다. 원하는 금액만큼 충전해서 이용을 하기 때문에 소비를 나눠서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실물 카드가 없이 핸드폰으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우리나라 카톡 결제 같은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울 듯합니다. 

 

 

주차비 결제

 

터치앤고는 주차비 결제도 가능합니다. 차가 없으면 조금 불편한 말레이시아 생활인 만큼 주차비를 결제해야 할 경우가 많은데 현금이 없이 잔돈이 생기기 않는다는 점이 제일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유틸 결제

 

또한 말레이시아 계좌가 없을 경우 조금 귀찮을 수 있는 유틸 결제가 어플에서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집주인이 먼저 어플에 설정을 해 놓으면 집주인에게 터치앤고 결제를 해지해 달라고 요청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돈 내겠다는데 싫어할 주인은 없겠죠? ^^

 

 

하이패스 기능 지원

터치앤고는 고속도로 하이패스 기능도 지원합니다. RFID를 지원하기 때문에 많은 차들이 해당 기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터치 앤 고는 현지 계좌로만 충전이 가능한데, 현지 계좌가 없을 경우 편의점에서 PIN을 구입해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본인 인증을 하지 않으면 최대 100링깃까지만 충전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인증은 여권으로 하면 하루 이틀 후에 인증 완료가 되는 거 같으니 편리하게 사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