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살아봤어

말레이시아 ATM기 인출 방법

말레이시아 ATM 인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려울 것은 없지만 아무래도 생소해서 긴장하시기 마련인데, 사진을 하나하나 보시면서 인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트래블월렛으로 인출을 했고, CIMB는 수수료가 없었지만 Maybank에서 인출할 때는 수수료가 나갔습니다.
 

cimb atm기

다음과 같이 자신의 카드가 무엇인지 확인하신 후 진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ATM기는 CIMB 은행 ATM 기준으로 작성해 보겠습니다.
 
 
 
 
 
 

맨 처음 아무것도 누르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ATM기기는 100링깃 인출이 안된다고 합니다. 50링깃과 10링깃만 나온다고 쓰여있네요. 인출하려는 카드를 녹색불이 번쩍 거리는 곳에 넣습니다.
 
 
 
 

언어 선택 부분입니다. 순서대로 '바하사 말레이시아', '영어', '중국어' 입니다. 보통은 영어를 선택하시면 되고, 다른 언어가 편하시면 다른 언어로 진행하셔도 무관하다는 사실~ ㅎㅎ
 
 
 
 
 

다음 진행 단계는 'Withdrawal ' 을 선택합니다. 다른 부분은 보통 송금, 잔액 확인, 대출, 신용카드 현금 서비스 등등에 관한 부분으로 대부분의 외국인들은 이용할 일이 없어 보입니다. (발란스 체크가 되는지 확인은 못해봤습니다 ㅎㅎ)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런데 보통 한국 비밀번호는 4자리입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00+ 비밀번호 또는 비밀번호 +00을 붙여서 6자리를 만드시면 됩니다. 비밀번호를 맞게 입력했다면 아래 패드에 'OK'를 눌러 줍니다,
 
 
 
 

다음 화면은 'Current'를 눌러주는데 사실 'Savings'를 눌러도 상관은 없습니다. 보통 해외에서는 하나의 Debit 카드에 두개의 계좌가 연결되어 있는 경우가 있거든요. 이럴 경우 하나는 우리나라로 따지면 보통 예금 계좌가 Current 적금 계좌가 Saving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Saving 계좌를 선택하시고 출금하시면 Saving 계좌에서는 수수료가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니 말레이시아에서 만든 계좌가 아니라면 굳이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옆에 Notice에는 대략 당신이 이용하려는 카드의 은행 종류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 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원하시는 금액을 선택합니다. 화면에 나와 있지 않은 금액을 선택하시려면 Other amount를 눌러줍니다.
금액은 센트 단위로 입력이 되기 때문에 00을 여러번 눌러서 금액을 잘 맞추시기 바랍니다. 
 
 
 

기다려달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비밀번호 입력 및 인출에 성공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우리나라와 다른 환경 때문에 당황스럽겠지만 자세히 천천히 따라 하다 보면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 저는 전에도 언급한 트래블 월렛을 이용해 돈을 찾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다행히 ATM 수수료가 따로 붙지 않습니다.  그리고 EXK카드 인출은 CIMB와 메이뱅크는 수수료가 모두 비슷하다고 합니다. 저는 EXK 카드가 없어서 몰랐는데 이용하시는 분께 물어보니 그렇다고 하시더라고요.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