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살아봤어

말레이시아 통신사 고르기

말레이시아의 대표적인 통신사를 알아보겠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PREPAID 즉 선불 개념과 한국에서 사용 중인 POSTPAID 후불 개념의 요금제가 있는데요. 외국인들은 대체적으로 선불 형식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각 통신사 어플에서 요금을 미리 사서 충전(Top up) 하거나 편의점에서 기한 내에 재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후불은 장기거주하는 사람들이 이용하는데 여권과 보증금 500링깃을 내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만 해지 시에 다소 복잡하고 보증금을 돌려받는 기간이 너무 길기 때문에 저는 선불로 사용 중입니다. 



2022년 현재 대략 30 ~ 40링깃 (9천 원에서 1만 2천 원)에 6G와 전화 통화 무제한 사용이 가능한 거 같습니다. (평균) 



다양한 모바일 회사가 있으나 말레이시아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통신사를 소개합니다.

 

 1. DIGI

디지
디지 스토어

 

디지는 최근들어 많은 분들이 이용중인 통신사 입니다. 다양한 요금제가 있고 35링깃 요금제를 제일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2. Maxis

Maxis

 

말레이 사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통신사인 맥시스입니다. 무난하게 잘 터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거 같습니다. 가격은 타 통신사에 비하여 비싸다고 합니다.

 

 

 

 

 

3. celcom

celcom

셀콤은 맥시스 다음으로 비싼 요금제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맥시스와 더불어 가장 오래된 통신사 중 하나라고 합니다.

 

 

 

4. Umobile

u mobile

유 모바일은 1998년에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지분을 투자했다는 카더라가 있긴 하던데 사실 확인은 안 되고 있습니다.

 

 

 

 

기타 더 많은 통신사들

기타 더 많은 통신사들이 있고 잠시 여행하실 분들은 전화가 없는 저렴한 데이터를 구매 하셔도 좋을거 같아요. 또는 세븐일레븐 같은 곳에서 파는 유심도 괜찮다고 합니다. 만일 말레이시아 전역을 여행하실 예정이라면 맥시스를 추천드리고 쿠알라 같은 도심에만 계실 거라면 핫링크 유 모바일 같은 통신사를 추천합니다. 

반응형